<구글에널리틱스> <구글에널리틱스>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금괴만 10억 가지고 있다"...30억 자산가 '여배우'의 소름돋는 금테크 수준 (+주식 부동산)

by 행복박사테리 2024. 4. 2.
반응형

"금괴만 10억 가지고 있다"...30억 자산가 '여배우'의 소름돋는 금테크 수준 (+주식 부동산)

 

반응형
온라인 커뮤니티

30억 자산가인 배우 전원주가 꾸준한 저축과 절약정신으로 모은 재산을 자랑했습니다. 

 

2024년 3월 24일 방송된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는 '효심이네 각자도생'에 특별출연하게 된 박명수가 대기실에서 전원주를 만났습니다. 

이날 박명수는 "선생님이 절약으로 유명하다. 연예계에서 소문 쫙 났잖나. 열심히 사셨고 알뜰살뜰 재산을 재테크 하셨잖나. 45만 원으로 시작해 몇십억 원을 버셨다는 얘기 듣고 깜짝 놀랐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전원주는 "나는 안 팔아"라고 답해 현재도 주식을 보유 임을 드러내며 자신만의 재테크 노하우를 공개했습니다.
 

 

30억 주식+금고에는 금괴 가득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전원주는 2만 원에 사서 8배가 된 주식에 대해 '장기 투자'의 중요성을 이야기했습니다.

또한 "금을 많이 사둬라"고 충고하며 "난 금고에 가득 있다. 그러니 은행 지점장이 우리집 앞에 온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박명수가 은근슬쩍 "건물은 몇 채나 있나?"고 묻자 "큰 빌딩 한 개 살 만한 돈은 있다"고 답했는데, 이에 "부동산 경기가 안 좋아 다 공실인데 괜찮냐"고 재차 질문했습니다. 그러자 전원주는 "급매 매물을 사면 위험 부담이 적다"고 남다른 팁을 공유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어 전원주는 "며느리들이 반찬을 해 오면서 계산을 해오나봐"라며 "그래서 노력의 댓가를 준다. 한 번 오면 1~200만 원씩 용돈을 주는데 며느리를 집에 오래 있게 하려면 용돈을 늦게 주면 된다"고 배포가 큰 시어머니 면모를 드러냈습니다.
 

종잣돈 550만원으로 주식 투자→30억 자산가 되기까지

KBS '연중'

한편 전원주는 과거 한 방송에서도 금만 약 10억 원 어치 보유하고 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전원주는 “금만 10억원 정도 있다. 나는 돈이 생기면 무조건 금을 산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조금씩 계속 모으다 보니까 10억이 됐다. 든든하다”라고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1987년 종잣돈 550만 원으로 주식 투자를 시작해 3000만 원의 수익을 올렸고, 1998년 국제전화 광고로 목돈 5000만 원을 벌어 주식에 투자해 1억8000만 원을 달성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2000년부터는 주식을 비롯해 상가 구매, 저축 등을 해 현재 약 30억 원의 재산을 갖고 있다고 당당하게 공개했습니다.

실제 전원주는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인근 40평 상가 건물을 지인과 공동명의로 매입해 꾸준한 임대료 수입을 얻고 있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절약' 강조하며 외제차 탄 아들 혼내기도

 

 

SBS '미운 우리 새끼'


전원주는 재테크 뿐만 아니라 연예계에서도 손꼽히는 절약왕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지금도 아끼고 아껴서 전철, 버스 탄다. 한 번은 택시를 탔다가 요금 올라가는 게 무서워서 내린 적이 있다”, "식당도 가격을 보고 들어간다. 비싸면 안 먹는다. 지금도 아낀다”고 몸에 밴 절약 정신을 밝혔습니다.

또 "우리 손자들에게 돈 봉투를 줄 때도 그냥 안 준다. ‘저금 통장 가져와라’며 돈을 모은 사람은 용돈을 더 준다”거나 자신의 아들이 외제차를 타고 와 혼을 낸 적이 있다고 털어놓으며 가족에게도 절약을 강조했습니다.

전원주는 “허세를 부리지 말고 내면의 살을 찌워야 한다. 화르르 올라가면 날려 버리기 쉽다. 쓰는 재미보다 모으는 재미가 좋다”고 전해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누리꾼들은 "배우가 사치 안 하는 건 대단한 노력인 거 같음", " 말년에 여유를 즐길 수 있을때 이것이 진정한 행복이다", "저정도 부를 이루면 쓰는데 재미를 못느낄 수도", "자식한테 손안벌리는게 대단한거아닌가? 자식한테 빚안주는게 어디야", "원주쌤이 찐 고수였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https://www.salgo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9202

 

"금괴만 10억 가지고 있다"...30억 자산가 '여배우'의 소름돋는 금테크 수준 (+주식 부동산)

30억 자산가인 배우 전원주가 꾸준한 저축과 절약정신으로 모은 재산을 자랑했습니다. 2024년 3월 24일 방송된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는 \'효심이네 ...

www.salgoonew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