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널리틱스> <구글에널리틱스>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하품 자주 하고 복통 심한 분들 사실은 이 질병일 수도 있습니다

by 행복박사테리 2023. 7. 13.
반응형

 

하품 자주 하고 복통 심한 분들 사실은 이 질병일 수도 있습니다

 

하품·무기력함·울렁거림·구토 등은 편두통 예비증상 가능성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증상 느끼면 병원에서 처방받아야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입니다 / 이하 셔터스톡

대부분 심각하게 여기지 않는 잦은 하품, 복통, 울렁거림 등 증상이 사실은 두부 혈관 기능 이상으로 나타나는 발작성, 주기성 두통인 '편두통'의 예고 증상일 수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편두통이라 하면 단순한 두통으로 생각하기 쉽기 때문이다. 실제 편두통이 나타나기 전 증상은 사람마다 제각각이기 때문에 알아채기 쉽지 않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편두통 예고 증상으로는 잦은 하품, 무기력함, 울렁거림, 구토, 복통, 갈증, 근육 경직 등이 있다.

 

특히 본격적인 편두통은 앞서 언급한 증상들이 나타난 뒤 곧바로 생기지 않고 길게는 이틀 뒤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에 편두통 예고 증상들을 단순한 과로, 스트레스, 소화 불량 등으로 짐작하기도 한다.

 

게다가 만성적인 것이 아닌, 자신도 인식하지 못한 특정한 상황에서 편두통 예고 증상들이 생긴다면 더욱 알아채기 어렵다.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입니다

편두통의 해결법에는 원인 제거가 있다. 자신이 인식하지 못한 원인일 경우에는 편두통을 겪기 전 자신이 지나친 곳, 맡은 향기, 먹은 것 등을 짧게 기록해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원인 제거가 어려울 때는 약을 복용하는 방법밖에 없다. 하지만 일주일에 두 번 이상 편두통을 겪는다면 약국 진통제가 아닌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먹어야 한다. 진통제의 일부 성분이 역으로 두통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또 취침 전 스트레칭이나 명상 등을 통해 신경을 안정시키는 것도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되기도 한다.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입니다

 

 

https://www.wikitree.co.kr/articles/701809

 

“하품 자주 하고 복통 심한 분들… 사실은 '이 질병'일 수도 있습니다”

하품·무기력함·울렁거림·구토 등은 편두통 예비증상 가능성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증상 느끼면 병원에서 처방받아야

www.wikitree.co.kr

 

반응형

댓글


👉숨은지원금 1분만에 찾기
🚀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신청하기! ×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