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널리틱스> <구글에널리틱스>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미얀마서 불법 업체에 감금됐던 한국인 19명 드디어 풀려났다

by 행복박사테리 2023. 11. 17.
반응형

미얀마서 불법 업체에 감금됐던 한국인 19명 드디어 풀려났다

 

 

미얀마 경찰 협조 통해 한국인들 풀려나
외교부 "국민들의 각별한 주의 촉구"

한국인 19명이 미얀마에서 현지 불법 업체에 감금됐다가 드디어 풀려났다.

미얀마 경찰 협조를 통해 풀려난 한국인들은 모두 출국한 것으로 전해졌다.

 

반응형

 

미얀마 풍경.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ESB Professional-.shutterstock.com
 
 

14일 외교부는 "지난달 초 우리 국민이 미얀마 타칠레익 지역에서 불법 업체에 의해 감금됐다는 제보가 외교부 및 주미얀마대사관 등으로 전달됐다. 이를 미얀마 경찰 측에 전달하고 안전을 위한 신속한 조치를 요청했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우리 당국의 요청을 받은 미얀마 경찰은 지난달 하순 해당 업체를 수색해 한국인 19명의 신병을 확보했다. 이후 한동안 이들을 구금하고 있다가 전날 양곤으로 이송했다. 현재 이들은 모두 한국으로 출국한 것으로 전해졌다.

 

우리 당국은 해당 지역에 외국인 접근이 어렵고 치안이 잘 미치지 않는 점 등을 감안해 이들을 양곤으로 이송해 달라고 현지 당국에 요청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외교부 당국자는 연합뉴스에 "주미얀마 대사관은 우리 경찰청 등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해 필요한 영사조력을 제공했다"라고 말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최근 골든 트라이앵글 지역 등에서 고수익을 미끼로 우리 국민들을 납치·감금해 불법 행위를 강요하는 범죄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촉구한다"라고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또 앞으로도 범죄 피해 방지를 위한 예방 활동을 지속해 나가면서 관련 영사 조력을 적극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인 감금 사건이 벌어진 타칠레익은 미얀마, 라오스, 태국 3개국의 접경 산악지대인 골든 트라이앵글 지역에 있다.

 

해당 지역에선 현재 온라인 사기나 보이스피싱, 인신매매 등 불법 활동을 벌이는 업체가 기승을 부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곳에서 한국인들이 취업 사기를 당해 보이스피싱 등 범죄 가담을 강요받거나 안전을 위협받아 구조를 요청하는 사례도 최근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미얀마는 전역이 특별여행주의보(2.5단계)보다도 높은 3단계 '출국권고' 지역으로 지정돼 있다.

 

 

 

https://www.wikitree.co.kr/articles/901950

 

미얀마서 불법 업체에 감금됐던 한국인 19명 드디어 풀려났다

미얀마 경찰 협조 통해 한국인들 풀려나,외교부 "국민들의 각별한 주의 촉구"

www.wikitree.co.kr

 

반응형

댓글


👉숨은지원금 1분만에 찾기
🚀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신청하기! ×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